최근 여행을 갈 때 반려 동물과 함께 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에 따라 많은 숙박 시설에서도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는 곳이 많아졌다. 호텔 역시 최근 반려동물 패키지나 반려동물을 위한 호텔 방을 마련해 함께 편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게 했다. 그래서 최근 펫팸족을 공략한 펫캉스가 유행이다. 그럼 호텔 중에서 반려동물이 함께 갈 수 있는 시설이 있는 곳에 대해 알아보자.
호텔 카푸치노, 호텔 포코 서울
2015년 개관 당시부터 한 층을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객실로 준비해두었다. 처음에는 6개의 객실만 운영을 했는데 문의가 늘어나면서 14개 객실로 확대 되었다. 호텔 포코 역시 반려견 전용 시설과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다. 반려견이 동반되는 객실에는 목재를 사용했고 5~10kg의 애견의 얼굴 높이에 맞춰 식기 세트도 준비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슬개골 탈구 예방을 위해 미끄럼방지 매트를 깔아두었다.
호텔 카푸치노 : https://hotelcappuccino.co.kr/
켄싱턴 리조트 충주
켄싱턴 리조트 내에는 300여 평 규모로 된 펫 카페와 펫 파크가 마련되어 있어, 반려견이 뛰어 놀 수 있다.
펫 카페의 경우, 영국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인 '펫페이스'의 장난감과 '퍼룸'의 제품들을 활용해 꾸며졌고 펫 파크의 경우, 넓은 잔디밭에 네온사인, 빅 체어 등 나무 데크로 된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다. 펫 카페와 펫 파크는 15kg 이하 반려동물만 입장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충주호에 반려동물과 함께 탑승이 가능한 유람선도 준비되어 있다.
반려동물 동반 객실은 총 44객실이 준비되어 있는데 일반 펫 룸, 테마 펫 룸, 대형견을 위한 빅펫 룸 세 가지 타입으로 준비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객실 내에는 반려동물 전용식기, 배변판, 배변 패드, 미끄럼방지 슬라이드, 먼지 제거기, 공기 청정기 등이 준비 되어 있고 반려동물 전용 타월도 구비되어 있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
비스타 워커힐은 '오 마이 펫 패키지'를 이용하면 펫 컨셉룸을 이용할 수 있다.
이 패키지를 통해 숙박을 하면 반려동물을 위한 장난감과 전용 침대와 베개,식탁, 식기, 타월, 비스타 워커힐 팬던트 등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미니바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음료과 간식이 구비되어 있고 기념 사진 촬영용 의상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 이용 시 '리프레시 유어 펫'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어, 반려동물 행동 교정사와 함께 맞춤형 펫케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비스타 워커힐 홈페이지 : WALKERHILL SEOUL
레스케이프 호텔
이 호텔에서는 9층 전체가 펫 전용 플로어로 되어 있고 호텔 내에서 반려 동물과 함께 식사가 가능한
팔레드 신 레스토랑이 있다. 호텔을 이용하지 않아도 팔레드 신 레스토랑만 이용이 가능하며, 투숙객과 레스토랑 이용객은 반려견을 위한 유모차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호텔에서 '다인 위드 프렌즈 패키지'를 이용하면 팔레드 신 레스토랑 전용 5만원 식사권 또는 룸 조식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때 반려견 전용 식사 1회 분이 포함되어 있다. 반려견 전용 식사는 경양식 함박 스테이크와 수프, 과일 등을 객실에서 즐길 수 있다. 이 외에 생일이나 기념일 이벤트로 풍선 장식과 반려동물 전용 고깔모자 등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다.
레스케이프 호텔 홈페이지 : L’Escape Hotel (lescapehotel.com)
포시즌스 호텔 서울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는 ‘팸퍼 유어 펫(Pamper Your Pet)’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에도 포시즌스에서 반려견 동반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번 패키지는 프리미엄 어매니티와 별도의 룸서비스 조식을 추가 구성한 상품이 새로 나왔다. 이 패키지에는 산책용 하네스와 건식 및 습식사료로 구성된 ‘코펜하겐 레서피’ 사료 스타터 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반려견 동반객실은 청소가 어려워 추가 청소비가 요구되기도 하는데 이 패키지에서는 청소비가 면제 된다.
미리 호텔에 문의하면 저온 조리한 닭고기와 삶은 당근, 강아지 컵케이크 등 반려견을 위한 식사를 별도로 추가해 룸서비스로 받을 수 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 홈페이지 : Four Seasons Hotels
시그니엘 부산
시그니엘 부산에서도 반려동물을 위한 ‘Me and my Pet’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 패키지는 성인 2인과 반려견 1마리가 이용 가능한 펫 전용 디럭스 스위트 미포 하버뷰 숙박과 함께 펫 케이크 등을 포함한 펫 웰컴 기프트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펫 전용 어메니티와 대여용품이 포함된 펫 프렌들리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에 프리미엄 유기농 식품으로 유명한 ‘코펜하겐 레서피’의 사료 스타터 키트도 제공된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