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사람들이 젊어지기 위한 비결을 많이 찾아본다. 피부 관리를 하기도 하고 운동을 하면서 젊게 그리고 건강하게 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식단 역시 건강에 좋은 식단으로 많이 변화하고 있다. 그럼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보자.
1. 고추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은 항산화제일 뿐만 아니라 통증을 조절하는 역할도 한다. 또한, 이 캡사이신은 갈색지방을 자극해 지방 분해를 촉진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음식이다. 그리고 혈관 벽 세포에 작용해 위염, 위궤양을 억제시켜 준다.
2. 콩
콩 중에서 검은 콩의 경우 안토시아닌 색소가 풍부해서 노화 방지에 좋다. 인토시아닌 색소는 활성 산소를 차단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 그리고 콩에는 레시틴,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등이 들어 있어 우리 몸의 해독 작용을 돕고 신진 대사가 활성화 될 수 있게 해준다. 검은콩을 오래 먹으면 신장 기능을 강화하여 노화를 늦출 수 있다.
3. 마늘, 양파
마늘과 양파에는 유기유황 성분인 알린이 풍부하다. 알린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며, 황산화제 기능이 있어 노화를 방지하며, 항암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4. 등푸른 생선
꽁치, 연어, 고등어, 청어, 참치 등 등푸른 생선에는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이 많다.
5. 버섯
버섯에 들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6.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이다. 날 것으로 먹는게 가장 좋지만, 물에 살짝 데쳐 먹는 것도 좋다.
7. 고구마
고구마는 비타민과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하며, 섬유질이 많아 장의 건강에도 좋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