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환절기만 되면 일교차 때문에 또는 냉난방 때문에 기침이 종종 나곤 한다. 가끔 감기에 걸리지 않아도 목을 많이 사용하면 기침이 나오기도 한다. 그리고 요즘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기침을 하는 경우가 많다. 기침을 계속하면 나중에 목이 계속 붓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리를 해주는 것 좋다. 그럼 기침에 좋은 과일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기침에 좋은 물이 많은 과일 

 

1. 수박

기침을 할 때는 물을 많이 마시는게 좋다. 하지만 물을 계속 마시기란 쉽지 않다. 그래서 수분이 많은 과일을 먹는다면 도움이 된다. 과즙이 많은 수박은 92%가 수분으로 이루어진 과일이다. 때문에 수박을 먹으면 수분 보충과 갈증해소에 좋아 기침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비타민A도 많이 들어 있어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2. 참외

참외 역시 수분 함량이 90%가 넘는 과일이다. 그리거 갈층해소에 매우 좋은 과일이다. 뿐만 아니라 포도당과 비타민C가 피로를 해소해주기 때문에 아파서 지친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이 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해서 이뇨작용을 도와 몸 안에 노폐물 배출, 붓기를 빼는데도 효과적이다.

 

 

기관지와 폐에 좋은 과일 

 

1.

 

배는 기침, 감기 등 기관지 질환을 억제해주는 효능인 루테올린이 많이 들어 있다. 이 루테올린은 혈관 염증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과일이다. 배 역시 88% 가까이 되는 수분 함량이 되어 있어 이뇨작용에도 매우 좋다. 그래서 옛날부터 배숙이나 차로도 많이 먹었던 과일이다. 이렇게 배는 따뜻하게 만들어서 먹기에도 좋다.

 

배 - 농촌여성신문

 

 

2. 사과

 

사과에는 폐, 기관지를 보호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사과의 퀘세틴이라는 성분이 대기 오염이나 담배 연기와 같은 유해물질이 기관지나 폐에 악영향을 미치는 걸 줄여준다. 또한, 기관지암이 성장하는 것도 저지하는 역할을 해준다. 주방 연기로 고생하는 경우에 허파, 폐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다. 사과는 특히 껍질에 영양분이 많기 때문에 껍질 째 먹는것이 좋다.

 

 

사과 - 코메디닷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