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com, pub-1452039664454594, DIRECT, f08c47fec0942fa0 중국 항저우 영은사 근처 볼거리 사랑의 절 (법희사) - 허니스토리
반응형

항저우 대표적인 절은 바로 영은사다. 영은사는 중국에서 두번째로 오래된 절이다. 그 옆에는 몇 개의 작은 절들이 더 있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절이 바로 법희사(法喜侍)이다. 법희정사라고도 하고  상천축법희정사 (上天竺法喜讲寺)라고도 한다.


영은사 근처에 있는 법희사 입구

사랑의 절 법희사


항주에 오면 추천하는 절이 있는데 바로 법희사다. 예쁘기도 하고 재미있는 의미도 담겨 있는 절이라서 추천을 하는 편이다. 바로 사랑에 관련된 절이기 때문이다. 남자친구나 여자친구를 만들고 싶거나 결혼하고 싶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다. 실제로 지인 중에 이곳을 방문한 후에 좋은 남자를 만나 결혼한 사람도 있고 여자 친구가 생긴 지인도 있었다.


법희사 내 부처님
법희사 꼭데기에 모셔진 불상


인플루언서가 다녀가고 유명해진 법희사


법희사가 유명해진 건 인플루언서들이 이곳에서 예쁜 사진을 많이 건져 갔기 때문이다. 실제로 사진을 찍으면 예쁘게 나오는 곳들이 많다. 절에서 줄을 서서 사진을 찍는 건 또 처음 봤다. 줄서서 찍는 곳 외에도 색감이 예뻐서 사진이 잘 나온다. 건물 사진 찍는 걸 좋아한다면 가보는 걸 추천한다.

줄서서 사진 찍는 곳 항상 사람들이 위치 (법희사)
법희사에 걸린 멋진 깃발
사진이 잘 나오는 명소 법희사
법희사 내부에 꾸며진 멋진 조각상들


다산을 기원하는 절 법희사

법희사에는 금붕어를 많이 있다. 이 금붕어들에게도 의미가 있다. 바로 다산을 상징한다. 그래서  결혼한 후에 자녀를 얻고 싶은 사람들이 이 절에 많이 다녀간다.

기도하러 많이 오는 법희사


명칭이 바뀐 뒤 인기가 많아진 법희사


법희사는  오나라의 오월왕 때(907-960)에 만들어진 절이다.  중국 백의관음의 기원지로서 천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원래 이름은 천축간경원(天看经經院)이었는데 청나라 건륭제 때 '법희사(法喜寺)'로 개칭되고 난 뒤에 더 유명해졌다고 한다. 천축삼사 중 가장 규모가 큰 사찰이다.

기도문에 적혀있는 단어를 만지며 소원을 빌 수 있다.




법희정사 가는 길 上天竺法喜讲寺
주소 浙江省杭州市西湖区天竺路338号

영은사에서 다른 절로 갈 수 있는 유료 셔틀 버스가 있다 가장 마지막 절에서 내리면 된다. 편도로 10위안정도 한다. 올라갈 땐 걷기보단 버스타는게 낫다.

셔틀버스 안내도



법희정사 가는 길 https://j.map.baidu.com/0c/eL

百度地图

map.baidu.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