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com, pub-1452039664454594, DIRECT, f08c47fec0942fa0 백두산 여행 추천 장소 (온천, 놀 만한 곳) - 허니스토리
반응형

백두산에서 여행한 후기를 정리해본다. 3박4일 일정으로 가서 정말 알찬 시간을 보냈다. 다른 나라에서도 종종 한인 민박을 이용하는데 조언을 많이 들을 수 있어서 아주 좋다. 추천 장소와 함께 다녔던 동선은 어땠는지 정리해본다.

백두산 여행 숙소 및 교통

중국에 있으면서 꼭 한 번은 가야할 곳이 백두산이라고 생각한다. 휴가를 편하게 낼 수 없는 상황이라 정말 비싼 값을 주고 비행기표를 사서 다녀온 곳! 정말 귀한 경험을 했다. 비행기표 구매

honeysday.com

전날 저녁에 도착해서 둘째날이 여행 1일차인데 백두산에 입산조차 못 했다. 일요일에 엄청난 눈이 내렸기 때문이다. 일요일에 온 민박집 동행들은 우박을 맞으면서 압록강 부근에서 북한을 봤다고 한다. 백두산 주변 이곳저곳 놀만한 곳을 다녀왔다.

일정
시장 - 완다리조트 - 래프팅 - 천무온천

1. 시장 松江河商贸中心
다른 동행 분의 옷이 너무 얇기도 하고 갈 계획이 없었던 온천을 가게 되어 수영복을 사러 시장에 갔었다. 두꺼운 겨울 옷과 수영복을 함께 파는게 흥미로웠는데, 민박집 사장님이 온천 때문에 1년내내 같이 판다고 했다.

시장에 있는 상가 내부
백두산 시장 근처 길거리

2. 완다리조트 万达长白山国际度假区

백두산에서 유일하게 버스 탄 건 완다리조트로 가는 버스였다. 가는 길에 중간에 직원이 요금을 걷어간다. 사람들 와르르 내릴 때 같이 내리면 된다.
호텔 체인이 8개나 들어가 있는 엄청나게 큰 리조트인데 비수기엔 사람이 별로 없어서 썰렁하다.

완다리조트 전경

썰렁하게 아무것도 안 열려 있는데 쭉 안쪽으로 들어가니 케이블카가 있었다. 가는 순간 스키, 보드 타는 사람은 좋아할 수 밖에 없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동행 중에 보드 매니아가 있었는데 꼭 와야겠다고 눈이 반짝반짝거림.

완다리조트 스키장
완다리조트 케이블카 타고 올라가는 길
완다리조트 하늘 다리
완다리조트 정상

완다리조트 정상에서 본 천지와 케이블카

3. 래프팅 天池第一漂流

다음은 래프팅을 하는 곳이다. 여기는 点评 dianping에도 안 나와서 택시 기사님께 주소를 직접 물어 봤다.
여름에는 비닐 옷을 입는데 겨울에는 물이 차가워서 장화와 일체형인 일복을 입는다ㅋㅋ 너무 웃김ㅋㅋㅋ  그리고 고무 배를 타고 노는 나뭇가지로 젓는다. 많이 잃어버려서인듯ㅋㅋㅋ 정말정말 재미있다! 강추!
크게 위험하지 않아서 아이들도 탈만하다.

나뭇가지를 이용해서 하는 래프팅

4. 천무온천 天沐温泉

高德地图

www.amap.com

여기는 메이투안으로 표를 사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메이투안을 이용하자!
일본식 노천탕으로 유명한 온천이다. 3층으로 되어 있고 숙박도 가능하고 온천만 이용도 가능하다.
3층 노천탕이 정말 좋으니 엘레베이터 타고 꼭 올라가보자. 엘레베이터가 숨어 있으니 잘 찾아야 한다. 1층에는 어린이도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있다.
2층에는 휴게실과 옥이 가득한 찜질방, 식당이 있는데 별거 없으니 온천만 즐기는 걸 추천한다.
슬리퍼와 수건은 무료로 빌려준다.
수영복을 반드시 입어야 들어갈 수 있다. 내부에서 돌아다닐 때는 반드시 슬리퍼를 신어야 한다.
입구 카운터에서도 수영복 구매는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