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com, pub-1452039664454594, DIRECT, f08c47fec0942fa0 올해 벚꽃 개화 시기와 추천 명소는? - 허니스토리
반응형

올해도 봄은 왔다.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곧 벚꽃 개화 시기가 다가온다. 벚꽃 행사는 몰라도 날씨 좋은 날 산책까지는 가볍게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개화시기 미리 확인하고 벚꽃 보면서 꽃길 걷기 좋은 장소에 대해서 알아보자.

 

올해 벚꽃 개화 시기

 

올해도 국내 기상 전문기업 케이웨더에서 벚꽃 개화 시기 예상도를 공개했다. 보통 벚꽃 개화 시기는 보통 2월과 3월의 기온이 가장 큰 영향을 받는다. 그래서 케이웨더에서도 작년 2월 중순까지의 지역별 관측기온과 남은 2월 하순~ 3월까지의 기온 전망 예측하고 이를 바탕으로 올해 벚꽃 개화 시기 예상도를 만들었다.

그래서 가장 먼저 벚꽃이 개화할 지역은 제주도로 3월 16일 쯤 벚꽃이 필 예정이다. 그리고 3월에 벚꽃을 볼 수 있는 지역은 부산(3월 20일), 광주(3월 24일), 대구(3월 23일), 전주(3월 27일), 대전(3월 29일), 청주(3월 31일), 강릉(3월 29일)이다. 서울(4월 2일)과 춘천(4월 5일)은 4월에 벚꽃을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에 맞춰 나들이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걷기 운동에 좋은 서울 둘레길 코스 따라 나들이가기

 

 

벚꽃 나들이 가기 좋은 장소

1. 양평역 갈산공원

 

양평역에 내리면 양평군청과 양평 전통시장을 걸어서 3~5분 내에 갈 수 있는데 조금만 더 가면 남한강변을 따라 만들어진 양평읍 갈산공원이 나온다. 자전거 길도 잘 되어있는 이 곳은 봄이 되면 벚꽃이 아름다워 하얀 꽃비를 맞기에 좋은 장소다. 갈산공원에는 주차장과 입장료가 무료기 때문에 운전을 해서 가도 편하게 갈 수 있다. 산책 코스도 잘 되어 있어서 하루 나들이 가기 좋은 곳이다.

https://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2401772

 

 

반응형


2. 인천 SK석유화학 벚꽃 동산

 

일정 기간을 지정하여 인천에 위치한 SK석유화학에서는 공장 안을 개방하여 사람들이 벚꽃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그래서 인천 지역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로 손꼽힐 뿐만 아니라, 만화가 강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의 촬영지로도 잘 알려져 있다. 그래서 SK인천석유화학 내 벚꽃 동산에는 해마다 많은 관람객이 찾아 총 600여 그루의 분홍빛 벚꽃 나무로 이루어진 화려한 군락과 아름다운 꽃길을 감상하기에 참 좋은 명소다.

 

찾아가는 길 : SK인천석유화학 內 벚꽃동산(인천광역시 서구 봉수대로 415)

 

공장 내 벚꽃 길, 지역 주민 벚꽃 축제의 장으로 개방 &amp;ndash; 35년간 계속 되어온 SK인천석유화학의 &amp;lsquo;행복나눔 벚꽃 축제&amp;rsquo; &amp;ndash; SK이노베이션 전문 보도채널 SKinno News

 

3. 과천 경마공원 렛츠런파크

 

렛츠런파크 서울은 과천 경마공원역에 위치해 1년 중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보여준다. 공원이 잘 정비되어 있어 쉴 공간도 많은데다 주차장도 넉넉하기 때문에 차로 이동하기가 좋다. 다만 주말에는 경마장을 찾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도로가 막일 수 있으니 아침 일찍 출발하는 게 좋다. 렛츠런파크 벚꽃축제 기간에 맞춰 방문하면 무료로 운행하는 꽃마차에 탑승하는 행운도 얻을 수도 있다.
그리고 평소 출입제한구역이었던 경주마 거주 공간도 1.2km의 벚꽃길로 함께 개방되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좋은 산책길을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공원 내 ‘말 박물관’도 위치해 있어 다른 특별한 볼거리로도 좋다.

도심의 봄을 만끽하라, 주차 쉬운 서울시내 &amp;lsquo;벚꽃명소&amp;rsquo; 베스트5 - 트래블바이크뉴스 (travelnbike.com)

 

4. 속초 영랑호 

 

속초는 바다와 호수, 산까지 다양한 경치까지 아름다운 곳이다. 특히, 봄이 되면 영량호 주변으로 피어난 벚꽃과 침엽수가 한데 어울러 정말 멋진 풍경을 만들어 낸다. 영랑호 둘레길은 7km가 넘는데 벚꽃 구경하면서 산책하기 좋은 길로 유명하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벚꽃 뒤로 설악산의 울산 바위까지도 볼 수 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